티스토리 뷰

TV에 나오는 유명인처럼 거액을 기부해야만 기부천사는 아닙니다. 예쁜 마음으로 시작하는 작은 기부가 아이들에게 행복 가득한 밝은 웃음을 줄 수 있습니다. 아직도 기부를 어려운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 기부사이트 @드림풀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 기부사이트 드림풀

@드림풀은 빈곤현장의 아동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부사이트입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한국 타이어가 공동운영하며 여러분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아동 후원 현장에서 드림풀은 어떤 역할을 수행하나요?

경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후원자님들과 연결하여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실질적인 도움과 관심으로 돌보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나 아동복지시설에서 후원 신청을 하시는데 아무래도 서면으로 보는 건 한계가 있어서 모두 직접 방문하려고 노력합니다. 후원 아동을 가장 가까이서 접하는 부모님이나 센터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아이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실제로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챙기고 있어요.

아이와 함께 가정을 세운다.

드림풀의 활동이 다른 아동 후원 단체와 다른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가장 큰 차별점은 “아동과 함께 가정을 세운다” 예요. 당장의 빈곤에서 벗어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가정을 함께 세우는 것이 목표예요.
방임되거나 빈곤환경에 처해있는 아이들뿐 아니라 그 가족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웃도 가족처럼 여겨 가족의 범위가 넓었는데 경제적 고립과 시대의 변화로 가족의 범위가 좁아졌어요. 이웃과 사회가 동참하여 가족의 개념을 확장하고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또래 아이들과 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싶어요.


또한, 우리나라에 아이들과 후원자님을 1:1로 연결하는 결연은 많지 않고 운영하기도 쉽지 않아요. 하지만 @드림풀에서는 1:1 결연을 계속 운영하고 있어요. 단순히 빈곤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게 목적이기 때문이에요. 1:1 결연 후원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아이의 말을 빌리자면 후원자분이 엄마 같다고 하더라고요. 방과 후에 친구들과 같이 활동하고, 먹고 싶은 간식을 먹고, 신학기엔 가방도 살 수 있게 해주셨다고요. 또래 친구들은 사소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들을 함께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이 1:1 결연의 가장 큰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후원 문의는 옐로아이디를 이용하세요.

옐로아이디는 대행사를 통해 알게 되었지만 꾸준히 활용하고 있어요.
후원 캠페인이나 이벤트가 있을 때 홍보하는 채널로 사용하는데요. 여러 홍보 채널이 있지만 이메일이나 문자를 보내면 내용을 확인하는 비율이 매우 낮아요.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친근하게 생각하고 내용을 많이 확인하셔서 전달력이 높아요. 옐로아이디를 통해서 후원 관련 문의도 많이 주시는데요. 후원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문의는 바로 답변해 드리고 있어요.

지금 즉시! 간편하게! 옐로아이디로 기부에 참여하는 방법

상시로 진행하고 있는 아주 쉬운 기부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옐로아이디 @드림풀을 친구 추가만 해주시면 별도로 기부하지 않으셔도 1,0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됩니다. 정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친구 추가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그려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들의 든든한 울타리 드림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분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을 연결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아동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키우고 건강한 미래 사회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습니다. @드림풀은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통해 언제나 아이들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면?
YellowID @드림풀 과 카톡 하세요!

후원으로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길 바라는
카카오 옐로아이디팀 드림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