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늦도록 야근하거나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가 없죠? 기껏 먹는 한 끼는 자극적인 가공식품으로 채워져 있어 위장병과 변비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돼버렸습니다. 영양제로 연명하는 저와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에게 슈퍼푸드로 맛있게 건강해지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canteen을 만나고 왔습니다.


건강 100% CANTEEN! DO GOOD!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수제 그릭요거트&샐러드 전문점 @canteen은 무가당, 무첨가, 무색소의 100% 자연 건강식으로 전 메뉴 매장 수제 제조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메뉴 개발부터 재료 구매, 제조까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작은 부분 하나에도 사장님의 손길이 닿는 모습에 @canteen 건강식에 대한 자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판교에서 근무하던 평범한 직장인이었어요. 일에 시달리다 보니 위장병이 생겼는데 유학 시절 관심이 많았던 건강식 레시피가 떠오르더라고요. 직접 만들어 꾸준히 먹다 보니 몸의 변화가 느껴지는 거예요.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판교 직장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구내식당이 되고자 canteen이라는 이름 짓고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감도 예쁘지 않나요? ^^

@canteen 매장은 기존에 커피숍이 있었던 자리라 공간이 꽤 넓지만 메뉴 개발과 매장 수제 제조 원칙을 지키기 위해 안쪽으로 조리 공간을 넓히고 좌석수를 줄여 테이크아웃 서비스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업체와 다른 저희만의 차별점은 ‘건강하다’라는 거에요. 첨가물 없는 그릭요거트, 스무디, 친환경 채소 20종과 각종 수퍼푸드가 들어간 신선한 샐러드를 판매하고 있어요. 양만 채우기 위한 채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위 말하는 ‘가성비’가 뛰어나죠. canteen의 모든 메뉴에 수퍼푸드가 꼭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돼요.

@canteen에서 가장 돋보이는 메뉴는 수제 그릭요거트인데요. 그릭요거트는 미국 건강 전문지 health에서 선정한 수퍼푸드로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칼슘 함유량이 2~3배 높아 면역력 향상과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canteen에서 만드는 그릭요거트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요거트와 달리 고농축으로 크림치즈 같은 꾸덕꾸덕한 질감과 진~한 요거트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저희 메뉴는 열량이 낮아 가볍게 먹을 수 있고 냄새가 나지 않아서 오피스 푸드로 적당해요. 오전에는 아침 대용이나 점심 식사용으로 찾으시는 직장인들이 많아 주로 주변 사무실에, 오후에는 주변 가정에 배달하고 있어요. 가공식품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음식, 건강한 아이들 간식에 신경 쓰는 판교 지역 주민들이 주 고객입니다. 매장 구매보다는 약속된 시간에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정기 배달 요청이 더 많은 편이에요.


cantten에게 꽤 괜찮은 옐로아이디

자주 가던 단골 카페에서 포인트 적립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왔어요. 그게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자연스럽게 옐로아이디를 알게 되었고 매장을 내면서 저희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매장에 자주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의 전화번호를 일일이 받아 친구추가 요청을 했어요. 친구를 늘리기 위해 옐로아이디 홍보도 하고 이벤트도 진행했고요. 지금은 새로운 메뉴가 출시될 때마다 옐로아이디를 통해 메시지로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아무래도 주중 오전에 메시지를 보내는 게 가장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점심시간 직전에 메시지를 보내면 매장 방문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매장에 오셔서 오전에 받은 메시지를 보여주며 ‘이거 주세요~’ 라고 주문하시기도 해요. ^^


고객을 통해 배우는 옐로아이디

단골 고객 한 분이 계속 옐로아이디로 주문을 해주셨어요. 사실 저희도 옐로아이디로 주문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고객 덕분에 옐로아이디를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겠구나! 깨달았죠. 그 후에는 다른 고객들에게도 옐로아이디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안내했습니다.

옐로아이디로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 오셔서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찾아가시거나 배달 주문을 하는 고객이 많다고 합니다.

비슷한 질문을 하시는 분들께는 매뉴얼을 따로 만들어 답변 내용을 복사해서 보내드렸는데 자동응답 기능이 생겼더라고요. 메뉴와 영업시간, 정기주문 등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을 자동응답으로 설정했어요. 간단한 문의는 모바일 앱으로 답변드릴 수 있지만 길게 작성해야 하는 경우는 따로 시간을 내서 PC로 답변 드려야 했거든요. 시간도 단축되고 편리합니다. 자동응답으로 부족하거나 더 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는 1:1 대화로 질문을 해주세요.


건강함을 나눠 주고 싶은 canteen

요즘 가장 핫한 수퍼푸드는 바나나와 아마 씨앗이에요. 건강식 트렌드에 따라 하루 권장량을 계산하여 신메뉴를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건강식은 맛이 없고 비싸고 필요할 때만 먹어야 한다는 편견이 있어요. 평상시에도 꾸준히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알려 드리고 싶고 누구나 건강한 식단과 친해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 정보를 포함하여 더욱더 풍성한 소식을 canteen 옐로아이디로 전해드릴게요.

건강식은 누구나 편하고 쉽게 챙겨 먹을 수 있어야 한다는 신조를 지니고 있는 @canteen의 열정과 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는 자극적인 음식 말고 몸이 쉴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건강식으로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건강 100세까지 @canteen과 함께하세요.



수퍼푸드로 건강해지고 싶다면?
YellowID @canteen 친구 추가하세요!

그릭요거트 매력에 푹 빠져버린
카카오 옐로아이디팀 드림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