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플러스친구팀입니다.


공지드렸듯이 2017년 5월 24일 옐로아이디가 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서비스 변경에 따른 변화 및 제공이 중단되는 사항을 안내해 드리니 아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주세요.



서비스 점검

- 일시: 5/23 오후 8시 - 5/24 오전 8시

- 관리자 웹사이트, 모바일 관리자 앱 접속 및 사용 불가


확인사항

점검 시간 내 사용자의 친구추가 가능 웰컴 메시지 정상 발송

사용자는 일대일 대화를 보낼 수 있으나 관리자는 대화 내용 확인 불가

일대일 대화를 off 하거나, 서비스 점검 시간 내 로그인이 불가하여 일대일 대화를 받을 경우 대화 확인 불가 (작업 완료 후 1:1 채팅 메뉴에서 대화 내역 확인 가능)

5월 24일 오전 8시 이후 관리자 웹사이트 접속 가능, 모바일 관리자 앱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



서비스 변경 사항 정리



꼭! 확인하세요!

* 아래 말씀드리는 내용 외의 기능은 플러스친구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위 표를 참고하세요.


1. 관리자센터


1) 플러스친구 관리자 웹

- 크롬 브라우저 최적화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 미지원


2) 플러스친구 모바일 관리자 앱 (1:1 대화 계속 사용 가능)

- 안드로이드: ‘채팅내용 내보내기’, ‘메시지(메시지 전송 및 목록 확인)’ 기능 중단 

- iOS: ‘대화내용 이메일로 보내기’, ‘메시지(목록 확인)’ 기능 중단


2. 메시지 전송


- ‘새로운 친구에게도 메시지 발송’ 기능: 5/23 오후 8시까지 설정 가능

- 메시지 전송 시간: 5/23 오후 8시까지 설정 가능

- 5/23 오후 8시 이후 전송 설정한 메시지는 설정 초기화로 발송되지 않음


3. 일대일 대화


- 사용하던 인터넷창(브라우저)에서 ‘기존 대화 내용 불러오기’ 기능 5/24 제공 예정

- 기존 대화 내용 중 이미지 불러오기 불가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 대화 내용 불러오기 불가

이미지 및 중요한 대화 내용은 PC 및 관리자 앱을 통해 5/23 전까지 별도 저장 필수


4. 친구 모으기


- 친구추천 광고: 5/16 오후 4시 중단


5. 통계 보고서


- 모든 통계는 그대로 제공

- 기존 옐로아이디 통계 중 “미니홈 게시물별 통계”만 제공 중단 (별도 저장 필요)


6. 충전금 관리


- 옐로아이디 캐시는 플러스친구로 그대로 이관되며 그대로 사용 가능

- 환불 신청 중단: 5/22 오후 7시 - 5/24 오전 8시 (이후 플러스친구에서 환불 신청 가능)

- 기존 옐로아이디 충전금 충전/소진/환불 상세 내역 확인 불가 (5/23 전까지 별도 저장 필요)

- 5월 세금계산서 2장 발행 (5/1 - 5/23 옐로아이디 사용 내역 1장 / 5/24 - 5/31 플러스친구 사용 내역 1장)

- 기존 옐로아이디 포인트 무상캐시로 변경 및 유효 기간 적용


7. 프로필/미니홈


- 미니홈 게시글 중 메시지, 스토리채널 연동글 사라짐

- 카테고리는 모두 '기타' 카테고리로 설정됨 / 플러스친구에서 카테고리 재설정 필요

- 스토리채널은 플러스친구에서 재연동 필요

- 플러스친구에서 발행한 포스트를 스토리채널로 보내기 가능


8. 계정


- 플러스친구 로그인 시 새롭게 입력한 정보로 알림 설정

- 모든 관리자가 마스터 권한으로 이관 (향후 매니저로 권한 변경 기능 제공 예정) 

- 마스터는 매니저의 모든 권한 + 프로필 삭제 + 관리자 내보내기 가능

- 옐로아이디는 5/19 오후 6시까지만 신규 개설 가능

- 반려된 옐로아이디는 플러스친구로 변경되지 않으며 플러스친구에서 새롭게 개설 필요

- 차단된 옐로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플러스친구로 변경됨


       

서비스 변경 일정





안정적인 서비스 변경과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Q.


1. 옐로아이디를 플러스친구로 변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7년 카카오는 플러스친구를 중심으로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존의 광고 상품이었던 플러스친구와 중소사업자 분들이 활용하던 옐로아이디를 통합하여 플러스친구를 누구나 무료로 만들어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픈하는 것입니다.

기존 플러스친구가 할인이나 이벤트 소식을 보낼 수 있는 수단이었다면 새로운 플러스친구는 포스트 발행을 시작으로 다양한 비즈니스가 가능한 형태가 될 예정입니다.


2. 서비스 변경에 앞서 별도로 저장해야 하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기존 옐로아이디 1:1 대화 내용 중 보관해야 할 이미지는 꼭 저장해주세요.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0 버전 이하의 대화 내용도 별도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그 외 상세 통계 내역 중 서비스 변경 후 확인하지 못하는 내역이 있으니 필요하다면 별도로 저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위 서비스 변경 사항 정리표를 참고해 주세요.

최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서비스 점검 시간 동안 저의 프로필도 중단되나요?

아니요. 사용자의 카카오톡 검색, 친구추가는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관리자 웹/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대일 대화는 하실 수 없습니다. 서비스 점검 시간 동안 일대일 대화를 off하시거나, 일대일 대화를 보낸 고객들에게 대화 확인 불가 안내를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4. 옐로아이디 친구는 그대로 유지되나요?

네. 기존 옐로아이디 친구 그대로 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5. 5월에 사용하다 남은 무료 메시지는 변경 후에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플러스친구 변경 후에도 무료 메시지는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6. 무료 메시지 1만 건은 계속 제공하나요?

매월 무료 메시지 1만 건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제공할 예정입니다.


7. 해외 사용은 계속 할 수 있나요?

기존과 마찬가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8. 플러스친구로 이동하지 않고 옐로아이디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기존의 옐로아이디는 계속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5/24 이후로 옐로아이디는 모두 플러스친구로 변경되며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9. 기존 옐로아이디와 달리 더 좋아지는 점은 무엇인가요?

플러스친구는 강화된 홈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기능 버튼, 소식 탭 등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홈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를 포스트로 발행하여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에 노출 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기존의 메시지 전송과 1:1 대화 기능도 훨씬 풍부해지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플러스친구의 상세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플러스친구 소개

http://yellowid.tistory.com/296


이용 약관 변경 안내

http://yellowid.tistory.com/295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