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옐로아이디 알림/공지

자주 묻는 질문들


* 1인 1계정, 꼭 기억하세요! 

- 관리자 초대 기능을 이용해 관리자별로 별도의 카카오계정으로 운영하세요! 


* 1인 1계정, 왜 해야하나요? 

- 채팅시 2단계 인증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리자별로 채팅 기록이 남아 고객과의 채팅 진행시 히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 관리자별 활동 로그가 기록되어 관리가 편합니다. 


각자의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해야 관리자센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자주 묻는 질문들]


1. 기존 옐로아이디 관리자도 새로 가입을 해야 하나요 ?

- 네, 새로운 플러스친구의 이용약관 동의와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가입이 필요합니다.


2. 가입할 때 전화번호 인증은 왜 필요한가요 ?

- 플러스친구의 중요한 소식을 카카오톡 알림으로 보내드리기 위한 카카오톡 사용 인증 절차입니다. 

  **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 요청이 갑자기 몰릴 경우 인증번호 전달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가입할 때 입력한 이름은 어디에 보여지나요?

- 입력한 이름은 다수의 관리자가 하나의 플러스친구를 운영하는 경우 관리자 구분을 위해 사용됩니다.

- 1:1 채팅, 알림 활동로그 등에서 관리자들에게만 보여집니다. 


4. 1:1 채팅에서 이름이 보여지는데 고객에게도 보이나요?

- 1:1 채팅창에서 보이는 관리자 이름은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으며 플러스친구 프로필명으로 보입니다.

- 여러 명의 관리자가 1:1채팅을 이용하는 경우 답변한 관리자를 구분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4. 2단계 인증

1) 1:1 채팅 이용을 위해 2단계 인증은 꼭 받아야 하나요?

- 1:1 채팅 내에 포함된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2단계 인증이 필요합니다.  


2) 2단계 인증은 계속 받아야 하나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조치 조항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인증받은 사용자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예시) 인터넷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경우,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로 접속한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한 경우, 인증 후 장시간동안 미접속한 경우 등


3) 2단계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 2단계 인증 정보는 "내 계정 정보"에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4) 여러명의 관리자가 각자 인증을 받을 수는 없나요? 

- 플러스친구는 다수의 관리자가 각자의 카카오계정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인증번호도 각자 받을 수 있습니다. 



5. 관리자는 어떻게 초대 하나요?

- 관리자센터 좌측 메뉴 하단의 '관리' 클릭, '관리자' 메뉴를 클릭하면 관리자 초대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관리자센터 이용가이드 보러가기


안정적인 서비스 변경과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