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1계정, 꼭 기억하세요!
- 관리자 초대 기능을 이용해 관리자별로 별도의 카카오계정으로 운영하세요!
* 1인 1계정, 왜 해야하나요?
- 채팅시 2단계 인증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리자별로 채팅 기록이 남아 고객과의 채팅 진행시 히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 관리자별 활동 로그가 기록되어 관리가 편합니다.
각자의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해야 관리자센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자주 묻는 질문들]
1. 기존 옐로아이디 관리자도 새로 가입을 해야 하나요 ?
- 네, 새로운 플러스친구의 이용약관 동의와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가입이 필요합니다.
2. 가입할 때 전화번호 인증은 왜 필요한가요 ?
- 플러스친구의 중요한 소식을 카카오톡 알림으로 보내드리기 위한 카카오톡 사용 인증 절차입니다.
**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 요청이 갑자기 몰릴 경우 인증번호 전달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가입할 때 입력한 이름은 어디에 보여지나요?
- 입력한 이름은 다수의 관리자가 하나의 플러스친구를 운영하는 경우 관리자 구분을 위해 사용됩니다.
- 1:1 채팅, 알림 활동로그 등에서 관리자들에게만 보여집니다.
4. 1:1 채팅에서 이름이 보여지는데 고객에게도 보이나요?
- 1:1 채팅창에서 보이는 관리자 이름은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으며 플러스친구 프로필명으로 보입니다.
- 여러 명의 관리자가 1:1채팅을 이용하는 경우 답변한 관리자를 구분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4. 2단계 인증
1) 1:1 채팅 이용을 위해 2단계 인증은 꼭 받아야 하나요?
- 1:1 채팅 내에 포함된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2단계 인증이 필요합니다.
2) 2단계 인증은 계속 받아야 하나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조치 조항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인증받은 사용자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3) 2단계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 2단계 인증 정보는 "내 계정 정보"에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4) 여러명의 관리자가 각자 인증을 받을 수는 없나요?
- 플러스친구는 다수의 관리자가 각자의 카카오계정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인증번호도 각자 받을 수 있습니다.
5. 관리자는 어떻게 초대 하나요?
- 관리자센터 좌측 메뉴 하단의 '관리' 클릭, '관리자' 메뉴를 클릭하면 관리자 초대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안정적인 서비스 변경과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옐로아이디 알림 > 공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옐로아이디 서비스 변경 안내 (2) | 2017.05.23 |
---|---|
[공지] 5월 24일 옐로아이디의 서비스 변경에 따른 확인 사항 안내해드립니다. (126) | 2017.04.21 |
[안내] 새로운 플러스친구, 무엇이 더 좋아졌을까요? (23) | 2017.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