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늘어나는 왕따와 이혼률 증가 등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우리 아이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마음 편히 상담센터를 방문하기가 힘듭니다. 몸이 아플 때 병원을 찾듯이 마음이 아플 때에도 전문가를 찾아야 합니다. 이제 더 이상 혼자서 아파하지 마세요. 신뢰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고통을 진심으로 이해하며 들어주는 ‘YellowID @허그맘’과 ‘카톡’ 해보았습니다.

허그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허그맘’은 아동 청소년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국 12개 지점, 120여 명의 든든한 상담 전문가들이 최첨단 장비와 협진 체계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허그맘 평생케어 시스템을 통해 일시적인 치료 서비스가 아니라 치료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고객들을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방분들이나 직장인들을 위해서 전화, SMS, 홈페이지 및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옐로아이디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허그맘’은 심리 상담 센터이기 때문에 상담 자체를 부끄러워하거나 개인 정보를 남기는 것에 대해 꺼려하는 고객들이 많아서 어려움이 있었어요. 하지만 카카오톡은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고도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저희 상담 센터에 최적화된 채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저희의 주요 고객이 20대 후반 ~ 30대 초반의 워킹맘들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상담 기능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옐로아이디 오픈을 앞두고 어떤 전략을 세웠나요?

일단 1명의 담당자가 옐로아이디를 전담하여 들어오는 상담 문의에 적극적으로 답변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관리자 운영 도구를 PC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들어오는 상담 문의가 많아도 수월하게 응대할 수 있었습니다. 진행해보니 지방분들의 상담 비율도 높아 차후에는 각 지점별로 옐로아이디를 추가 개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옐로아이디 친구 추가를 어떻게 유도하고 계신가요?

아직까지 ‘허그맘’ 옐로아이디를 추가하지 않은 기존 고객들 대상으로는 옐로아이디 친구추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 옐로아이디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매장 비치물에 허그맘 옐로아이디를 전면적으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저희 허그맘 핵심 타겟인 20~30대와 옐로아이디의 타켓이 일치해서 일 평균 30명 정도가 상담 문의를 하며 참여율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옐로아이디 사용, 그 결과는?

옐로아이디를 사용한 후부터 하루에 들어오는 60~70건의 DB중 10%가 옐로아이디를 통해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70~80%가 직접 방문을 해주시기 때문에 다른 유입 경로보다 내원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내부적으로도 옐로아이디 서비스 효과가 좋고 긍정적인 반응이어서 곧 지점별로 또, 성인 심리상담센터 ‘허그인’도 옐로아이디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감추고 싶은 마음의 상처를 안전하고 따뜻하게 감싸주는 허그맘 옐로아이디.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도 속내를 솔직히 털어놓을 수 있는 덕에 상담이 쇄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더 많은 분들이 상처를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역별 서비스를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으로 상담할 수 있는 채널 옐로아이디가 허그맘을 비롯한 모든 파트너분들을 응원합니다.

YellowID @허그맘 친구추가 하세요.

자신만의 시스템을 통해 옐로아이디를 활용하는
허그맘의 사례가 따뜻한 가이드가 되길 바라는
카카오 옐로아이디팀 드림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